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16 08:48

  • 뉴스종합 > 고령뉴스

고령군, 문화재 활용사업 공모 4건 선정

국도비 포함 6.1억원 확보

기사입력 2021-09-16 11:4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문화재청에서 공모하는2022년 지역문화재 활용사업4건이 최종 선정되어 국도비(3.5억원) 포함 총사업비 6.1억원을 확보하였다.


 


 

문화재활용사업은 지역에 있는 문화재에 담긴 의미와 가치를 개발, 발굴하여 지역민과 고령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향교서원문화재 활용사업,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 생생문화재 활용사업, 문화재야행사업이 있다.

 

지난해 문화재청 우수상을 받은 향교서원문화재 활용사업은 교육·공연·체험을 통해 전통문화의 즐거움과 새로움의 가치를 군민과 관광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한 사업으로 6년 연속 선정되었다.

 

지역문화교육사업은 대가야의 잊혀진 왕이라는 주제로 주요 문화유적지 현장 방문 및 우리지역 역사 문화재를 스토리텔링 하는 프로그램이다. 생생문화재 활용사업은 대가야의 전통의복, 음식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며, 문화재 야행사업은 지역의 특색 있는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해 문화재 관람, 체험, 공연, 전시 등으로 구성 된 야간 문화향유 프로그램이다.

 

곽용환 군수는 우리 군의 우수한 역사문화를 널리 알려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향후에도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숙 기자 (grsj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