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6 14:37

  • 뉴스종합 > 교육뉴스

덕곡초등학교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유공 부총리겸교육부장관표창 수상 괘거!

소규모 학교의 강점을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

기사입력 2022-01-03 14:5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덕곡초등학교(교장 장석록)2021학년도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유공 부총리겸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교육부에서 실시하는 여러 가지 공적 심사를 통과하여 최종 선정이 된 것이다.


 


 

그동안 덕곡초등학교는 학부모회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코로나 의료진에 대한 지역사회 봉사활동, 학부모 재능을 활용한 다양한 현장체험학습, 덕곡교육가족 어울림 축제, 학부모 교실 운영,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활동 모니터링 및 캠페인 활동, 학부모 초청 문화예술행사 운영 등이 대표적인 사업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지역의 코로나 대응 의료진에게 응원꾸러미를 제작하여 전달하는 봉사활동은 경상북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인 맛쿨멋쿨TV’에도 방영되어 도내 많은 학교에 귀감이 되기도 하였다.


 


 

문석정 덕곡초등학교 학부모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여러 행사와 체험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학부모, 교직원, 학생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했기 때문에 가능하였고, 우리 덕곡초등학교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덕곡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부모와 소통하고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고, 소규모 학교의 강점을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정동숙 기자 (grsjnews@hanmail.net)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