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2 10:56

  • 오피니언 > 사설

[기고] 무더운 여름, 온열질환 주의하세요

일상생활에서 대비할 수 있는 폭염대비 행동요령

기사입력 2022-08-03 10:4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장마와 끝나고 태풍이 지나간 8월 들어 살인적인 폭염이 계속되면서 전국에 폭염특보가 연일 발령 되고 있다.


 


 

대구경북 대부분 지역도 35도를 넘나드는 폭염이 계속되고 있으며 열대야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기상청에서도 한동안 이 무더위가 계속된다고 하니 건강관리에 더욱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폭염으로 발생할 수 있는 온열질환에 더욱 조심해야 할 시기에 일상생활에서 대비할 수 있는 폭염대비 행동요령에 대해 알아보자.

 

첫째, 햇빛이 가장 더운 시간대인 정오부터 17시 사이에는 야외 활동을 최대한 줄이고, 피치 못한 야외활동 시에는 햇빛을 가릴 수 있는 모자나 양산을 구비하고 가벼운 옷차림으로 외출해야 한다.

 

둘째, 휴식시간은 한 번에 쉬기보다는 짧게 자주 갖는 것이 좋으며, 수시로 물을 섭취하도록 해야 한다.

 

셋째, 외출 시 냉방기가 갖춰진 무더위 쉼터를 이용하여, 중간중간 휴식 시간을 가져야. , 실내에선 코로나19 방역수칙을 꼭 준수해야 한다.

 

요즘 같은 날, 더위도 피하고 코로나19도 피하는 최고의 방법은 외출을 삼가고 안전하고 시원한 집에서 머무는 것이 아닐까 싶다.

 

폭염이 당분간 쉽게 꺾이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온열질환의 예방법 및 대처법 등을 잘 숙지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






 

정동숙 기자 (grsjnews@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